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소식

2023년 무주산골영화제

728x90
반응형

개막작

<버텨내고 존재하기>(with 라이브 공연)

한국 / 90분 / 복합문화공연 / Color / 전체관람가

 

연출 황현우

진행 프로듀서 박혜림 / 사운드매니저 이은호 / 현장매니저 양현석 / 어시스턴트 스태프 이현준 / 에이전트 매니저 이영지 

출연진 곽푸른하늘, 최고은, 주소영(바이올린) ,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조까를로스, 까르푸황, 유미, 김간지, 후르츠킴)

 

 

영화 '창' _ 유료

한국장편영화경쟁부문인 ‘창’ 섹션에서는 전년도 무주산골영화제 이후 제작이 완료되었거나 국내외 영화제에서 공개된 한국영화 중에서 우리가 사는 다채로운 세상을 개성적이고 차별화된 시선으로 포착하여 한국영화의 지평을 넓힌 동시대 한국영화들을 엄선하여 상영한다. 특히 본 경쟁부문은 단순히 가장 뛰어난 영화를 선정하여 우열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상업영화 바깥에서 만들어진 동시대 한국영화의 지형도를 그려보면서 한국영화의 다양한 모습을 입체적으로 담아내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 

 

 

영화 '판' _ 넥스트 액터 변요한, 키즈스테이지, 무주셀렉트, 토킹시네마, 산골토크

무주산골영화제의 ‘판’ 섹션은 동시대 세계영화의 흐름을 담아내는 섹션이다. 최근 국내 개봉작과 개봉 예정작을 중심으로 엄선된 국내외 주요 수작들이 상영되며, ‘넥스트 액터’부터 ‘무주셀렉트: 동시대 시네아스트’, ‘토킹시네마’, ‘키즈스테이지’에 이르는 무주산골영화제를 대표하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이 섹션에 포함되어 있다.

 

 

 

영화 '락'

무성영화 라이브연주, 야외상영

 

올해에도 ‘락’ 섹션의 모든 상영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운동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故 정기용 건축가가 설계한 무주등나무운동장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이 열리고 주요 공연과 이벤트들이 함께 이루어지는 무주산골영화제의 메인 공간이니만큼 남녀노소, 일반 관객과 마니아 관객 누구나 편안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무성영화 라이브 연주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엄선된 최신 국내외 영화들이 상영된다. 무주등나무운동장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되며, 무주등나무운동장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관객은 일일입장권을 구입해야 입장할 수 있다.

 

 

영화 '락' _ 무료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야외 상영장’, ‘야외 상영을 싫어하는 관객들조차 꼭 다시 오겠다고 다짐하는 야외 상영장’이라 부르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무주산골영화제만의 숲속 극장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운영된다. 다만 올해에는 여러가지 물리적인 제약 때문에 무주산골영화제가 덕유산 대집회장을 야외상영장으로 활용한지 처음으로 하루를 줄인 이틀에 걸쳐 운영된다.

영화 '락' _ 무료

1회를 맞이하는 올해에는, 영화제 폐막일인 6월 6일을 ‘무주 군민의 날’로 지정하고, 본 섹션을 군민들이 직접 만들고 함께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무주군민들과 무주 청소년들이 직접 출연하고 만든 단편 다큐멘터리와 영화들을 연속 상영하며, 더불어 무주 청소년들의 태권도 시범 및 어린이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11회 영화제를 마무리할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무주군민들을 위한 특별 야외상영을 진행한다. 작년 하반기 최고 화제작 중 하나였던, 류승룡, 염정아 주연의 <인생을 아름다워>가 가족 관객들의 즐거운 관람을 위해 특별히 싱어롱 버전으로 상영된다.

 

무주 군민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름답고 풋풋한 영화들을 통해 무주군민과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이 함께 어우러질 영화제 마지막 날, 올해 영화제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기대하는 유쾌하고 즐거운 초록빛 하루가 될 것이다.

 

무주등나무운동장과 한풍루에서 이루어질 6월 6일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토킹시네마

 

 

영화음악 _ 류이치 사카모토와 그의 영화음악김동욱, 권현정, 손한묵, 임미현 (음악감독) × 허남웅 (영화평론가)

  • 6월 3일 (토) 11:00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

  •  
  • 영화연출
  • 6월 3일 (토) 14:30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

  • 영화비평
  • 6월 4일 (일) 11:00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
  •  

 

웨이브 오리지널의 현재와 전망<약한영웅 Class 1>을 중심으로

이찬호 (스튜디오웨이브 대표 ) × 김성훈 (「씨네21」 디지털콘텐츠본부장)

  • 6월 4일 (일) 14:30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

 

 

미아 한센-러브의 영화세계
김새벽 (영화배우) × 정지혜 (영화평론가) × 옥자연 (영화배우) × 이완민 (영화감독)

  • 6월 5일 (월) 11:00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

무주산골영화제의 여섯 번째 동시대 시네아스트의 주인공은 프랑스의 영화감독 미아 한센-러브다. 무주산골영화제는 미아 한센-러브 감독의 영화를 다각도로 조명하기 위해 그의 장편 연출작 8편 중 6편을 상영하고, 영화제 기간에 맞춰 비평서를 정식 발간한다. 활발한 비평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 평론가들 - 김병규, 이나라, 이용철, 손시내, 정지혜- 이 그의 영화와 영화세계를 다양한 시선으로 분석하고 통찰한 글들이 실려있는 이 책은 미아 한센-러브의 영화세계를 깊이 이해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영화인들이 모여 미아 한센-러브의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특별한 토크 시간도 마련한다. 미아 한센-러브의 감독론을 쓴 정지혜 평론가를 중심으로, 자기만의 연기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는 김새벽과 옥자연 배우, 관계와 사랑의 본질을 탐구한 영화 <사랑의 고고학>을 연출한 이완민 감독, 비슷한 나이대의 젊은 여성 영화인들이 함께 할 이번 토크는 필모 전체가 여성의 삶을 여성의 시각으로 담은 여성영화이기도 한 미아 한센-러브 영화 세계를 여성의 시선으로 함께 이야기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본 토크는 그의 최신작 <어느 멋진 아침> 상영 후 진행된다.

 

 

 


산골토크

 

 


산골콘서트

 

6월 3일(토)------

 

6월 4일(일)------

 

6월 5일(월)------

 

 

반응형